2010/09/10

google adsense 초보 시작

blogger.com로 새로 이사오면서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던 것이 google adsense 서비스다. google adsense에서 어떻게 수익 구조가 창출되는지가 너무나 궁금해 왔었는데 blogger.com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adsense 배너를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google이 adsense를 통해 어떤 수익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돌아가는지는 아직 오리무중이다. CPC, CTR, ePCM 같은 용어조차 몸으로 느끼기 난해한데다가 경제 상식이 바닥을 치는 공대생의 머리로는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 가 없었던 것이다.

우선은 가입 절차가 어렵지는 않다. 주의해야 할 것은 입력 양식이 한글이라 하더라도 주소는 영어로 넣어주어야 하는데, 에디트 박스에 적법한 주소를 넣어주지 못하면 승인을 얻기 어렵다. 어렵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무려 3번이나 거부(?)를 당해야 했다. 그래도 친절하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한글로 차근차근 짚어주므로 다시 재신청을 하면 된다.

보통 승인 절차는 맥시멈 3일정도라고 하는데, 본인같은 경우는 승인 메일이든 거부 메일이든 하루가 소요되었다. 그리고 최종 가입 승인이 나게 되면 그 이후부터 본인의 site에 adsense를 추가해 넣을 수 있게 된다. adsense 종류도 아주 여러가지이고 초보자를 위한 도움말도 제공한다. 물론 한글이다. 쫄지말자.

웹상에서 수익을 내는 것이 어떤 것인지 이제 발돋움을 하게 되는 것인데, 벌써부터 흥미롭다.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adsense를 개설한게 아니므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결과를 낼 수도 있을 것이고, 수익금은 자선 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수 있을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